반응형

안녕하세요. 잡 키드입니다. 전달 31일에 JPT 시험을 봤는데요. 오늘 드디어 JPT 점수가 공개됐습니다.

결과는 어떻게 됐을까요?

 

정말 점수가 처참하기 그지없습니다. 아무리 작년 코로나 때문에 정신이 해이해져서 일본어를 거의 손 놓고 자만했던 게 원인인 것 같습니다. 또한 워홀 1년을 갔다 온 후에 2019년 하반기에 JLPT N3를 독학으로 합격했다는 것에 취해서 만만히 봤던 것도 있었고요. 정말 저 자신이 한심스럽네요.

아울러 YBM홀딩스에서 출판한 교재 'JPT 기출 750+ 30일 완성'을 가지고 공부했으나 막상 커리큘럼대로 공부도 안 했습니다. 이 교재를 산 게 워홀 갔다 온 후에 2019년 말쯤에 구매했습니다. 아마 JLPT 시험 본 후였을 거예요. 하지만 교재를 방치하고 실제로 공부한 것은 올해 1월 초였습니다. 또한 청해 파트만 공부했고 독해 파트는 거의 건드리지 않았습니다. 청해도 제대로 한 것도 아니었고요.

 

원래 JLPT N1 시험 합격을 위해서 현재 제 일본어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측정하기 위해서 징검다리용으로 시험을 본 것인데 막상 낮은 점수를 받으니 착잡합니다.

 

JPT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JLPT와 상관관계를 봤는데 아래와 같이 돼 있습니다.

출처 : 와이비엠넷 JPT 공식 홈페이지

저는 딱 525점이라서 N2 단계에 턱걸이했네요.ㅠㅠ 기뻐해야 하는 건지 모르겠지만 답답합니다.

 

정말 총체적 난국이네요. 이 교재를 가지고 제대로 완독한 후에 다시 시험 치러야겠습니다. 진짜 정신 차릴게요. 오는 3월 21일에 시험을 다시 볼 예정이며 750점 이상 넘기면 바로 JLPT N1 공부해야겠습니다. 설령 넘지 않더라도 받은 점수를 토대로 학습 방향을 설정해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