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잡키드입니다. 장마철이라서 그런지 몸이 축축 늘어지는 요즘입니다. 지난 1월 JLPT N3 합격 소식을 전하고 올해 상반기 7월에 JLPT N1을 보려 했지만...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코로나(コロナ) 때문에 상반기 시험이 전면 취소됐습니다. 어쩔 수 없이 12월을 기약할 수 밖에요.ㅠㅠ

하는 수 없이 노선을 변경했습니다. 바로 JPT시험을 8월에 치르려 하는데요. JPT는 매달 한 번씩 있어서 일년에 두 번 밖에 안 치르는 JLPT보다는 접근성이 훨씬 좋습니다. 물론 기업은 JLPT를 더 많이 인정해주지만요.ㅠㅠ 이참에 일보 전진을 위한 이보 후퇴라고 생각하는 편이 마음이 편하겠네요. 참고로 목표점수는 750 이상입니다.(넘을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JLPT 뿐만 아니라 2월부터 5월까지 토익, 컴활, 공무원 등 여러 시험이 쭉 연기됐습니다. 저도 다른 시험이 연기되서 일정이 많이 꼬였습니다.ㅠ 취준생 입장에서는 피가 말라갑니다.

현재는 그냥 매주 토요일에 아르바이트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거의 백수나 다름 없는 신세입니.ㅠㅠ 나이 31살에 아르바이트를 할 수도 있겠지만 마음은 어쩔 수 없이 조급해지네요. 근 5개월간 너무 백수로 지내다 무기력증이 오고 심지어 예전에 겪었던 안 좋은 기억들이 떠오릅니다. 이 곰팡이 핀 쿠크다스 멘탈... 이럴 때일수록 정신차려야 하는데 그럴 힘이 나지도 않네요.

그렇다고 밖에 나가기도 참 망설여집니다. 학원에 가서 공부할까 고민하지만 역시 코로나 때문에 매우 조심하고 있습니다. 학원을 안 가는 또 한 가지 이유는 일본어는 독학으로 공부하고 싶은 오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주입식 교육이 아닌,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한 분야가 몇 안 되는데 그 중에 하나가 일본어이기 때문에 독학으로 끝까지 가고 싶습니다.

결국 꾸준한 자만이 성공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묵묵히 할 수 밖에 없겠네요. 블로그 보러 오시는 분들에게 죄송합니다. 제가 능력이 되면 더 좋은 콘텐츠로 찾아올텐데 이런 푸념이나 늘어놓는 콘텐츠나 보여주는 게 참 자괴감이 드네요. 그래도 창피함을 무릅쓰고 이렇게라도 글을 써야 스스로에게 채찍질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제가 공부하고 있는 교재입니다. 나중에 이 두 교재는 꼭 리뷰하겠습니다. 일본어 공부 열심히 하겠습니다! 지켜봐주세요!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