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잡키드입니다. 굉장히 오랜만에 뵙네요.


그간 바쁘다는 핑계로 포스팅을 못해서 죄송합니다.ㅠㅠ 2021년 1월 마지막 날, 아주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오늘 JPT를 시험봤기 때문입니다!


새해가 다가오고 1개월 동안 어떠셨나요? 저는 작년이랑 별반 다를 게 없었다고 봅니다. 작년에 코로나 때문에 다들 너무 힘들었으니까요. 저 같은 경우에는 작년에 JLPT 상반기가 취소됐고 믿었던 하반기마저도 코로나 감염자가 1000명 이상 증폭돼 취소돼 버렸습니다. 결국 JLPT를 못 치르던 상황에 대체재인 JPT를 보자고 결심해서 1월 초에 시험 접수를 하였고 한달 간 빡공 끝에 드디어 JPT를 봤습니다.


시험 난이도는 잘 모르겠습니다. 한자나 어려운 단어를 더 많이 알았다면 쉽게 풀렸을 것 같은데 저는 좀 버거웠고 또한 뒤에 20문제를 풀지도 못하고 찍는 대참사가 벌어졌습니다. 너무 앞에서 시간을 끌어버린 결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결론은 '어려웠다'로 귀결되네요.ㅠㅠ 저는 한 달간 99%를 청해에만 집중했었기에 독해 연습을 못한 게 원인이지 아닐까 싶습니다.


2020년에 JLPT공부를 했었으니 JPT는 쉽지 않았냐고요? 사실 2020년에 JLPT만 공부한 게 아니라 다른 여러가지 취업 공부를 했기 때문에 JLPT공부 비중은 전체에서 20%도 채 안 됐습니다. 그러면 취업이 됐냐고 물으신다면 그것도 안 됐습니다... 저 자신이 너무 한심스럽네요.ㅠㅠ 2020년은 참으로 어정쩡한 해였습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차라리 그래도 일본어만 올인할 걸 그랬어요.ㅠㅠ


2월 8일에 결과가 나오는데 점수를 보고 학습 방향을 잘 설정해야겠습니다. 올해는 JLPT 시험을 볼 수 있기를 기원해 봅니다. 다들 힘내시고 저도 일본어 공부하면서 취업 준비를 계속 해야 하니 다시 여러모로 바쁜 한 해를 보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 화이팅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