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응형

현재 개발자로 일하면서 퇴근 후 사이드 프로젝트를 하게되었다.

프로젝트 인원은 나 포함 두 명인데 한 명이 기획과 디자인을 맡고 나는 풀스택 개발을 맡았다.

3개월 내에 못해도 프로토타입 웹을 배포해야 했다.

빠른 생산성이 관건이었기에 말로만 들어본 node.js를 사용하기로 했다.

처음에 spring을 공부하면서 프로젝트를 진행할까 했지만 너무 시간이 오래걸릴 것 같았다.

또한 풀스택을 다 할 수 있는 언어가 자바스크립트 밖에 없었다.

자바스크립트 실력은 부족했지만 이참에 Node.js를 공부하면서 실력을 키워보자고 마음 먹었다.

현재 글을 쓰는 이유는 프로젝트가 막혀서 머리라도 식힐 겸 글을 쓰고 있다.

프로젝트를 하면서 모르는 부분은 구글링을 하면서 진행했지만 너무 정제되지 않은 정보들이 만연했다.

불평을 느꼈던 나는 직접 프로젝트를 하면서 정리한 내용을 블로그에 반영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했다.

이제 앞으로 프로젝트를 하면서 막혀있던 부분을 해결한 순간을 기록하고자 일기를 쓰고자 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