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작하기에 앞서서 제가 독학으로 공부했던 교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일본에서 워킹홀리데이를 할 때 7권의 교재를 가지고 갔습니다. 그 교재는 길벗이지톡  출판사의 '일본어 무작정 따라하기', '일본어 무작정 따라하기(심화편)', 일본어 필수 단어 무작정 따라하기, '일본어 문법 무작정 따라하기', '일본어 현지회화 무작정 따라하기', '일본어 한자 무작정 따라하기'와 바이링구얼 출판사의 '일본 워킹홀리데이 & 아르바이트 일본어'였습니다.


공교롭게도 길벗이지톡 출판사가 무려 6권이나 됐네요. 바이링구얼 출판사의 '일본 워킹홀리데이 & 아르바이트 일본어'는 시간이 날 때마다 훑어서 넘겨봤고 진짜 빡세게 공부했던 교재는 길벗이지톡 출판사 교재들이었습니다. 일본에 있었을 때 4권을 끝내고 한국에 귀국하고 나서 지금은 '일본어 한자 무작정 따라하기'와 '일본어 현지회화 무작정 따라하기'를 공부하는 중입니다. 제가 여태까지 공부했던 내용과 지금 공부 중인 내용을 저만의 방식으로 여러분께 쉽게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여기서 잠깐! 제가 언급한 교재가 여러분들에게 맞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저에게 잘 맞는다고 해서 여러분에게 잘 맞는 법은 당연히 없죠. 저도 그 이전에 다른 출판사 교재들을 본 적이 있는데 여러 서점을 거쳐 여러가지 일본어 교재를 살펴본 결과, 제게 잘 맞았던 것은 길벗이지톡 교재들이었습니다. 여러분도 여러분에게 잘 맞는 출판사의 교재가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절대로 똑같은 제가 말한 교재 살 필요 없습니다. 그냥 여러분에게 맞는 교재를 사십시오. 그리고 천천히 공부를 시작하면 됩니다. 여러분이 일본어를 혼자 공부하면서 답답하고 지칠 때 이 포스팅이 도움되고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하는 콘텐츠입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わたなべ : イさん、ご飯を食べたの(ごはんたべたの)

キド : ううん、まだ食べなかった(たべなかった)

わたなべ : いつ食べるの(たべるの)

イキド :日本語を勉強した後で食べるよ。

わたなべ :わかったよ。

イキド :何を食べる?

わたなべ : ラーメンだよ。

イキド : 早く食べたい。


와타나베 : 이씨 밥 먹었어?

이키드: 아니, 아직 안 먹었어.

와타나베 : 언제 먹을거야?

이키드 : 일본어를 공부한 후에 먹을거야.

와타나베 : 알겠어.

이키드 : 무엇을 먹을거야?

와타나베 : 라멘이야.

이키드 : 빨리 먹고 싶어.



단어

ご飯 [ごはん] 밥

食べる [たべる] 먹다

日本語 [にほんご] 일본어

勉強 [べんきょう] 공부

何[なに] 무엇

ラーメン[らーめん] 라멘

早く[はやく] 일찍, 빨리


네 일단 제가 회화문을 처음 만들어봤는데요. 다음 편에 더 자세한 설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포스팅을 보면 아시겠지만 제가 쓰는 일본어 독학 콘텐츠는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전부 알고 있는 상태에서 보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