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관리자 로그인화면을 테스트 하던 중 오류가 발생했다. 주요 내용은 이랬다.

500오류가 나와 버렸다.

밑에 써져 있는 근본 원인을 더 살펴봤다.

NestedServletException: java.lang.Error: Unresolved compilation problem: 
The type RowMapper is not generic; it cannot be parameterized with arguments ...

 

AdminMemberDao자바 파일에서 관리자 레코드를 조회할 때 사용하는 RowMapper에서 제네릭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 import를 했을 당시 javax.swing.tree.RowMapper로 했지만 잘못됐다.

계속되는 구글링 끝에 해결을 했다! 결국 import를 org.springframework.jdbc.core.RowMapper로 했어야 했다.

내가 생각한 바로는 JdbcTemplate 객체를 @Autowired로 의존객체자동주입을 하고  있었다.
이 때문에 같은 패키지 경로에 있는 org.springframework.jdbc.core에 있는 RowMapper를 import를 해야 했다.

같은 인터페이스 또는 클래스 명이라도 패키지 경로에 따라서 오류 유무가 날 수 있다는 걸 깨달았다.

javax.swing.tree.RowMapper를 주석으로 처리하고 빨간 선이 그어진 패키지 경로로 RowMapper를 import했다.

다시 로그인을 시도하니 내가 의도한 로그인 실패 화면이 정상적으로 작동했다.

내가 도움을 받았던 사이트를 남겨 둔다. 잘 정리를 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됐다.

https://www.programmingstory.com/2023/08/spring-jdbc-rowmapper.html

반응형

+ Recent posts